본문 바로가기
□ 먹는. LIFE

[경산 맛집]포항 통닭 / 경산 찜닭 / 간장 찜닭 / Braised Spicy Chicken with Vegetables

by MISTER_BBAK 2017. 2. 16.

[경산 맛집]

포항 통닭

경산 찜닭 / 간장 찜닭

Braised Spicy Chicken with Vegetables

 

 

 

 

 

 

 

안녕하세요~~!!

[미스터베스트] 입니다!!

 

 

오늘은 닭!!!

닭 맛집으로 돌아왔어요!!

ㅎ ㅎㅎ

닭요리 중에 찜닭인데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집은

맛집 정말 인정 또 인정합니다!!!

 

그럼 일단 음식 사진부터 봐야겠죠?!!

이 충격적인 비주얼이 보이시나요?!

아...이런 구도가 혹시 식상하시나요?!

 

그렇다면..

심쿵하는 비주얼이죠?!

ㅎ ㅎㅎㅎㅎ

 

역시 오늘도 형과 늦은 저녁을 먹기위해

어딜갈까?! 를 반복하다가..

형이 데리고 와 준 집입니다.

(형이 맛집마니아거든요!!ㅋ ㅋ)

 

물론 저도 맛있는 음식에 환장(?!)을 하는지라..

저도 형한테 한번씩 추천해주긴 합니다!!

ㅋ ㅋㅋ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저 심쿵하는 비주얼과 엄청난 맛을 자랑하는

경산 포항 통닭으로 한번 가봅시닷!!

요렇게 경산시장에서

(네이버 길찾기 기준)

6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작은 통닭집의 모습입니다.

(뭔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곳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기지 않나요?!)

 

실내로 들어가면..

이렇게 통닭집의 작은 실내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주방엔 할머니께서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주시고 계신 모습이구요.

(할머니께서 1인 식당으로 운영하시고 계세요.)

 

형이 또 전에 한우 먹고 포스팅 했을 때와

똑같은 저의 패딩을 입고 앉아 있네요.

ㅎ ㅎㅎ

 

요렇게 테이블이 총 4개

마련이 되어 있네요.

 

중간엔 옛날 난로가 저렇게 놓여져 있어요.

 

반갑쥬?!

 

이 타이밍에 중요한 정보!!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형이 여긴 무조건 간장찜닭

먹는거라고 했어요.

(할머니께서 "어떤 맛으로 해줄까?!" 하며

물어보실 텐데요.

형이 여긴 매운맛!! 을 먹어야 한다고 그랬어요.)

 

하지만 형이 매운걸 잘 못먹는데다

늦은 시간이므로 속 편안히 잠을 잘 수 있게

저희는 보통맛으로 선택했어요.

ㅎ ㅎㅎ

(보통맛도 살짝 매콤합니다!!)

 

중앙에 놓여진 옛날 난로 위에 냄비가 있는데,

그 위에 이렇게 물수건을

따뜻하게 데워놓으셨더라구요.

 

물수건을 주시면 따뜻할 때

바로 손을 닦아주면 되겠죠?!

 

그리고 대망의 간장 찜닭(보통맛)이..

나왔습니다!!!

 

뭔가 간촐해보이지만

치킨무도 있고, 콜라도 한 병 시켰습니다.

 

있을것만 딱 있고 맛만 있으면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심쿵하는

먹방을 시작해볼게요!!

당면이 뙇!!!

 

그리고 양념부터 한 스푼 퍼서 먹어봤는데요.

 

솔직히 처음맛은 짠맛!!

확 옵니다!! 뭔가 진한 짠맛!!

(솔직히요..ㅋ ㅋ)

 

근데 짠 맛이 느껴짐과 동시에

코 끝에 적절한 마늘향과 생강향(?!) 같은게 느껴집니다.

(제가 맛 전문가는 아니지만

정말 드셔보시면 확 느껴져요.)

 

마늘향은 확실히 느껴졌구요.

생강향이 맞는진 모르겠으나,

거북한 느낌의 생강향이 아니라

정말 맛깔나는 느낌으로 입안에 확 퍼집니다!!

 

그리곤 자꾸 먹게 되죠!!

ㅋ ㅋㅋㅋ

되게 진한 맛인데 질리지 않게

계속 먹게 되는 진한맛 있죠?!

 

아무튼 저도 찜닭 좋아해서

대형 프랜차이즈를 비롯해서

여기저기 찜닭 많이 먹어봤는데요.

 

찜닭 맛으로는 처음 느껴보는 맛이었어요.

물론 엄청 맛있는!!!!

 

적절하게 고기 사이사이에도

양념이 밴 모습이 보이시나요?!

 

고기 속도 꽉꽉 알차고 탄력이 넘칩니다.

(고기가 흐물흐물 벗겨지지 않아요.)

씹으면 정말 쫀득쫀득 씹힙니다.

 

적절하게 당면과 야채들과

그리고 잘 익은 감자두요~~!!

 

요렇게 올려서 한입!!

 

(여기 오면 보통 잘 드시는 분이면

밥을 1인당 2개씩 먼저 시켜놓고 먹는다던데..)

늦은밤 식사에다 둘이서

간장찜닭(중)을 시켰으므로

그냥 한그릇만 먹었어요!!

ㅎ ㅎㅎ

 

밥을 반 정도 먹고나면

남은 밥으로..

당연히 밥과 간장찜닭을 콜라보 해줘야겠죠!!

캬~! 색깔보세요!!ㅋ ㅋㅋ

편안하게 먹기 좋게 살덩이 큰 부분만

넣어서 비벼줬어요!!

 

이렇게 비벼도 양념이 꽤 많이 남았죠?!

양념은 충분히 많아요!!

 

그렇게 맛있게 식사를 하다보면..

네!! 이렇게 됩니다!!

ㅋ ㅋㅋㅋㅋ

정말 깨끗하게 싹싹 긁어먹어줬습니다.

(드셔보세요!! 그렇게 되는지 안되는지..ㅎ ㅎㅎ)

 

그리고 할머니께서 꼭 다 먹고

계산하려고 할 때 "다 먹었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ㅎ ㅎㅎ

 

저희 옆 테이블에도 물어보시고

저희한테도 물어보시고!!

만들어 주신 음식을 잘 먹은 모습이

보기 좋으신가 보더라구요!!

 

 

<경산 포항 통닭 - 간장찜닭 총평>

(개인후기)

 

가격대비, 퀄리티..

뭐 이런거 다 필요없어요.

그냥 겁나 맛있어요!!

ㅋ ㅋㅋㅋ

 

먹는 동안 밤시간인데도

사람들 계속 오셨었구요.

 

전화를 미리 해두었다가 포장해가시는

손님두 계셨었고,

퀵서비스를 이용해서 포장해가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영업시간은 오후 4:00 ~ 12:00까지

운영한다고 하시더라구요.)

 

할머니께서 혼자서 가게를

운영하시는 것 같았어요.

주문하고 음식이 나올때까지

약간 기다려주셔야 해요!!

 

맛은 한치의 의심도 모자람도 없는

정말 그런 맛이에요!! 보장합니다!!

 

일반 성인 2인 기준

간장찜닭(중) + 공기밥 2개에

충분히 배가 터질듯한 배부름을 느꼈습니다!!

ㅎ ㅎㅎ

 

그리고 보통맛으로 시켰는데요.

약간의 매콤함이 느껴지는 편입니다.

프랜차이즈 찜닭집 보통맛 기준으로

그것보단 약간 더 매콤해요!!

 

근데 정말 신기한게 여기 고추가 없어요.

보통 찜닭집가면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많이들 내는걸로 아는데..

(매운맛일수록 고추의 양이 많더라구요.)

 

여기는 고추를 전혀 찾아볼 수가 없는데

매콤한 맛이 납니다!!

먹은 후에 속도 안 쓰리구요!!

 

물론 갈아서 넣거나, 고추기름을 쓰셨겠지만요.

마늘향에 비해서 마늘도 전혀 찾아볼 수가 없었구요.

(자잘한 마늘 조각도 찾아볼 수 없었음.)

 

마늘이야 둘째치고 고추가 없었다는게 정말 신기했어요!!

(보통 프랜차이즈 점들이 고추로

매운맛을 많이들 내니까요.)

 

 

자! 이제 포항 통닭집의

찜닭에 대한 내용들을 다 살펴보셨는데요.

 

여긴 정말정말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일단 잡숴봐!!)

 

맛은 제가 정말정말 보장합니다!!

여태 맛집 포스팅 몇개 했는데

여긴 정말정말 적극 추천하는 정도에요!!

꼭 먹어봐야 합니다!!

ㅎ ㅎㅎ

 

어떠한 기대를 안고 가더라도

절대 충족시켜 줄 거에요!!

ㅎ ㅎㅎ

 

 

그럼 이상으로

[경산 맛집]

포항 통닭의 간장찜닭 후기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에 또 맛있는 식사를 위한 정보를

포스팅토록 하겠습니다!!

 

 

 

 

 

<미스터베스트>

댓글